특허청, 지식재산권 ‘신남방정책’ 본격 시동

발명특허 0

9f2dd61d9223a85bfa9ff85f7a77e5ee_1525853174_047.png


한-ASEAN 특허청장회의 창설과 지재권 협력각서(Memorandum of Cooperation) 체결로 한-ASEAN 지재권 협력이 대폭 강화된다. 브루나이에서 개최된 제1차 한-ASEAN 특허청장회의에 참석한 성윤모 특허청장은 ASEAN 10개국에서 참석한 각국 대표단들과 지재권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재권 분야에서 한-ASEAN 협력의 비전과 목표를 담은 협력각서에 서명했다. 


지재권 분야에서 ASEAN과 최초로 체결된 이 협력각서에는 양측이 지재권 창출, 보호, 활용 및 상업화에 관한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주내용으로 하고 있다. 청장회담에서 양측은 ASEAN을 위한 지재권 교육과정 개발, 교육프로그램 제공, 지재권 상업화에 관한 한국의 노하우 전수 등 구체적인 협력분야에 대해 합의했으며 중장기적인 ASEAN의 지재권 역량개발 지원을 위해 ‘한-ASEAN 발명센터’를 현지에 건립,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양측은 한-ASEAN 청장회의 등을 비롯한 정기적인 협의체를 구성하는 것과 매년 지재권 분야 업무협력계획을 공동작성하는 것에 합의함으로써 지재권 분야의 한-ASEAN 협력이 공식적이고 안정화된 체계 속에서 진행되게 됐다.

 

 김정우 기자


0 Comments
+ PhotoNews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