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과학벨트 활성화, 고급 일자리 창출

발명특허 0

9f2dd61d9223a85bfa9ff85f7a77e5ee_1525850571_5969.png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과학벨트의 연구 성과를 활용한 고급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세종시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과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재단 측은 세종기능지구 핵심시설인 세종 SB(Science Biz)플라자를 위탁운영하며 과학기술 산업화를 담당하게 된다. SB플라자를 중심으로 세종시 지역산업 발전과 과학기반의 고급 일자리를 창출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시와 특구재단은 세종기능지구의 육성과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기초연구성과의 과학사업화 종합지원 ▲과학기반 창업 및 R&D 기업 육성 ▲과학벨트-연구개발특구간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해 공조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특구재단의 전문성을 활용해 SB플라자를 명실상부한 과학기술육성 지원조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시와 특구재단의 견고한 협력으로 과학벨트 기능지구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과학벨트는 거점지구인 대전(▲신동 중이온 가속기 구축 ▲둔곡 산업용지와 상업·주거·지원시설 ▲도룡 기초과학연구원 건립)이 기초연구를 수행하고 세종과 천안·청주로 구성된 기능지구는 거점지구의 연구 성과를 연계·확산시키는 역할을 하며 SB플라자가 그 핵심 기능을 맡게 된다. 


윤경옥 기자


0 Comments
+ PhotoNews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