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의 날 금탑훈장 수상 『솔래원』 이이한 대표 디자인을 창조하다

발명특허 0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건배주 강원도 강소 중소기업 술 공장


물좋은 청정지역인 강원 양구에는 “솔래원” 이라는 강원도 대표 전통주 및 약주 술 공장이 있다

양구는 한반도의 정중앙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과 분지 지형의 대표 지역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양구보다는 “펀치볼(Punch Bowl)”(화채그릇) 로 더 유명한 지역으로 알 수 있다.또한 강원도 대표 술 공장 “솔래원”이 양구에 자리잡고 있다.


“솔래원”은 작은 강소기업으로 유명한 사례가 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건배주”로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솔래원(이이한 대표)은 남들이 가지않는 새로운 길을 창조한다

특히 이이한 대표의 뚝심은 진정으로 “강원도의 힘”을 세계인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근 40여년간의 청정지역의 자연산 송이를 특화공법의 저장연구에 성공하여 깊은 향과 맛을 낼 수 있는 “송이주”를 개발하였다.


솔래원은 이이한 대표의 열정과 한가지 우물만 파는 강한 뚝심으로 강원도의 특성에 맞는 지역 전통주 및 약주 등을 개발하였다 대중성이 높은 “많은강원” “남이솔솔”, 통일염원의 “DMZ”, 기능성을 담은 “송이주” “많은송이”, 눈과 얼음의 “설궁”, 평창올림픽공식 만찬주 “설원” 출시하였고, 군납용 브랜디 “몽루아” 와 정통 스카치 위스키 “골드윈”을 출시했다.


특히 솔래원의 각 브랜드는 하나의 창조적 스토리가 있다.

자연과 청정지역의 특성을 살린 브랜드명과 통일 염원의 약주와, 7전8기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건배주로 선정됨을 옆볼 수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건배주 “설원”은 주류중 유일하게 올림픽 엠블럼을 달고 공식 석상에 올랐고 올림픽 기간중 세계인들의 호평을 받았다.


“설원”은 청정지역 강원에서 자생하는 자연산 송이버섯,비무장지대 토종꿀,산양산삼,소나무 햇순,굴참나무,옥수수로 약 13년간의 특화된 숙성방법으로 탄생시킨 전통주이다.“설원”의 도자기 술병은 백자와 전통의상인 치마저고리와 초가지붕아래 흙 담장이 가진 곡선의 미(美)를 살린 우리전통의 미(美)를 강조하였다.


솔래원의 모든 술에는 하나하나의 깊은 정성이 들어있다

이이한 대표의 창조적인 브랜드 및 디자인에 대한 애착을 옆볼 수 있고, 하나의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해외 3개국을 방문하여 사전조사 및 시음으로 자체 품평을 한다, 다시말해 한가지 제품을 개발 하고자할때는 세계인들이 먹을 수 있는 한국적 술을 개발하고자함이 이이한 대표의 신념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솔래원의 디자인은 오늘도 바쁘게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솔래원” 이이한 대표는 2018년 제23회 농업인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여한 바 있다.


0 Comments
+ PhotoNews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