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내 가짜상품(가품)잡는 안순망(安盾网) 중국내 상표등록 AI 시스템 구축 안패망(安牌网)

발명특허 0

우리중소기업의 중국진출에 새로운 IP 진출 돌파구, 농공상융합 Export Club

중국내 IP(지식재산권) AI(인공지능) 기술은 가히 빠른 급성장세로 진행되고 있다, 최근 중국내 상표등록(4,400만건에 육박하고 2,000만여건이 실물에서 사용중...전년도 기준)이 진행되고 계속 진행형으로 움직이고 있다. 전세계 한국을 포함한 다국적 기업들이 진출한 중국이라고 하지만 가히 엄청난 숫자라고 볼 수 있다, 다만 이로인한 부작용(상표 브로커)이 발생하므로 우리기업들이 중국진출시 자사상표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먼저 출원후 진출함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중국을 이미 진출하였거나 진출을 계획중인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몇가지 관심 있는 AI(인공지능) 기반으로 구축된 IP(지식재산권)을 소개하고자 한다우리중소기업들이 중국진출시 우선적 필수사항으로 자사상표 브랜드 등록을 필히 해놓고 중국 수출업무를 진행해야한다고들 대부분 중국을 먼저 진출한 기업들의 조언이다.


중국은 매우 다양한 지역간 혹은 산업별 분야를 놓고 수많은 직업군이 있다, 13억의 중국인들의 직업군 속에 상표 브로커라는 직업군도 포함되어있다. 다시말해 해외 인기있는 상표 브랜드를 전세계 기업들이 중국을 진출하기전 사전에 정보를 알아 중국 당국에 등록후 , 해당 상표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할 때 거액을 요구하거나 상표권 침해로 소송을 걸어 해외기업들이 곤혹을 치르거나 피해 사례가 종종 나타나곤 한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AI 를 얼마나 쉽게 잘하느냐가스마트 시대의 성공이라고 언급하였다,

AI “인공지능”(人工知能 / Artificial Intelligence) 인간의 학습능력과 추론능력, 지각능력, 자연언어를 판단하는 논리적인 방식을 사용하는 인공지능을 본딴 특정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이와 같이 AI 기반아래 IP (知識財産權 / Intellectual Property) 기술(특허분야) 접목하여 새로운 산업영역에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AI 기반의 IP 기술분야는 최근에서야 정부와 산학연으로 협의체가 구성된 것으로 안다.

특히 중국은 연평균 58% 상승세로 2017년부터는 연간 출원량이 미국을 앞지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향후 AI 기반은 IP 분야만 아니라 모든 산업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해도 가언은 아니다.

중국의 AI 기반의 IP 기술은 매우 급성장으로 진행되고있고 그중 선두기업인 안순망(安盾网)”안패망(安牌网)” 이 있다.

 

안순망(安盾网)

안순망(安盾网)”은 우리 기업들에게는 매우 흥미있는 새로운 Business Model을 제안하고 있다.

쉽게 말하자면 해외기업들이 중국내 진출한 수출 상품중 가짜로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중국내 제조 및 유통기업들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주는 기업이 안순망(安盾网)” 이다 (몇년간 한국 화장품 및 인기라면 등 중국내 가짜상품(일명 가품/짝퉁)등이 다양한 방법으로 중국내 시장에 판매됨)..... 13억 중국시장에서의 가짜상품을 잡는다.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겠지만 바로 AI 기반으로 한 특수한 솔루션을 접목하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여기서의 새로운 Business Model 은 아주 다양하다.

중국당국은 WTO(세계무역기구)가입후 중국내 유통질서를 지키기 위하여 대대적인 가짜상품, 모조품에 대한 단속과 검열이 있었다, 이제부터는 중국정부 당국이 아니라 민간 기업에서도 AI 기반의 가짜상품 단속을 더 적극적으로 감시 검열을 할것으로 알 수 있고, 이 문제는 해외 기업들의 피해보다도 중국 자국의 실익이 더 크기 때문이라고 추정된다.

 

안패망(安牌网)

안패망(安牌网)”은 우리 중소기업이 중국 진출에 길잡이를 해줄 수 있는 AI기반의 IP 기술을 가지고 있다. 우리 중소기업들이 중국진출시 우선적으로 제일 먼저 할 일이 자사상표 브랜드 등록이라고 서두에 언급한 내용이 있다. 현재 안패망(安牌网)” 은 중국내 혹은 중국을 진출기업들에게 신속 정확한 IP 업무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 (AI 기반의 IP 기술을 접목하여 상표등록을 사전검색 및 유동성 정보사항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능력과 빠른 상표등록으로 기업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위와 같이 안순망(安盾网)” “안패망(安牌网)”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Business Model에 대한 새로운 비젼을 우리 기업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인테넷상의 모든 필드시장은 전 세계가 하나라고 보면 된다 작게나마 강원도 중소기업들이 힘을 모아 농공상융합 Export Club” 협의체를 구성하였다.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지정을 받아 현재 대표기업으로 강원도 수출선도기업인 GW Corporation 이고 이경욱 대표가 맡고 있다. 30여개의 중소수출기업들이 모인 순수 민간단체로 모든 것이 자율적으로 수출관련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농공상융합 Export Club” 은 중국 안순망(安盾网)” “안패망(安牌网)”의 공식 한국 파트너이고, 우리 중소기업이 중국 진출시 불을 밝힐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고자 한다.

특히 농공상융합 Export Club”은 코로나19로인한 비대면 마케팅 주력에 힘입어 2021년부터는 한국 활동영역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우리 중소기업들이 중국내 진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자 한다.

0 Comments
+ PhotoNews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